게시판




가시소식따끈따끈 SECON 2019 전시회 후기!!

2019-03-12
조회수 704

지난 3월6일 수요일부터 8일 금요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SECON 2019, 세계보안엑스포"가 개최되었습니다.

주최 측 추산 17개국 450개 기업이 전시에 참여했으며, 총 32개국 4만 7,402명의 참관객을 이끌며 역사적인 기록을 갱신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가시도 작년에 이어 다양한 솔루션들을 준비해 단독부스로 출전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4면이 오픈되어 있는 위치의 부스를 선정하다 보니, 다양한 솔루션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전시전날부터 카메라를 이곳저곳 직접 옮겨 달아보며 많은 분들을 만나뵐 준비를 했습니다.


이번 가시부스는 4면모두에서 통과 가능해 관람객분들의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X자 형식으로 구축했습니다.

기존에 없던 디자인이라 많은 분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G능형 Ai Smart I(GASI)" 라는 주제로 요즘 트랜드 솔루션들을 중점으로 소개했는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시를 소개하는 영상을 직접 제작해 가시의 연혁부터 워크샵모습까지 담아 가시가 어떤 회사인지, 무엇을 추구하는 회사인지 전달했습니다.


두번째는 올 해 전시회에서 가장 이목을 집중시킨 '금연구역 자동 방송 솔루션' 입니다. 

금연구역내에서 가시의 열화상카메라가 열(라이터, 담배꽁초 불)을 감지해  관제프로그램에서 이벤트 팝업을 띄우는 것은 물론 금연구역 내에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이 곳은 금연구역입니다' 등의 특정 멘트가 동시에 방송됩니다. 

전시회에서도 실제 금연구역환경과 동일 하게 열화상카메라와 스피커를 설치 조성하여 보다 실감나게 솔루션을 구현하여 관람객 분들이 많은 관심을 주셨습니다.


세번째는 가시의 주력 솔루션인 스마트 차번 카메라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가시는 이번전시회에서 도로방범에 필요한 차번인식카메라(GL-CP302)와 마을골목방범용에 유용한 차번식별카메라(GL-CP231)을 가지고 왔습니다.

차번인식카메라의 경우 인식은 물론 실시간 동영상이 함께 저장되며 차량번호를 루프방식이 아닌 영상으로 감지하는 등 기존 차번카메라에 비해 많은 효율성을 가진 제품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차번식별카메라는 야간의 어두운 환경에서도 블로우현상 없이 육안으로 정확하게 식별이 가능해 가장 문의가 많았던 제품이었습니다


네번째는 나라장터종합쇼핑몰에 등록되어있는 가시의 다수공급자계약 제품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실제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는 제품들이 카메라 엣지 단에서 지능형기능(추적, 배회, 침입, 객체인식, 열화상카메라의 온도표출 등)이 가능하다는 것을 직접 보여드려 많은 분들이 신기해 하시며 오랫동안 해당 부스 앞에서 유심히 살펴보셨습니다.


다섯번째는 가시가 기술총판을 맡고 있는 네트로의 스마트 관제 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스마트관제시스템은 기존관제와 다르게 이벤트가 발생한 화면에대해 선별관제하는 방식으로 관제의 효율성을 높히기 위한 솔루션으로 최근 많은 관제센터에 상용화 되고 있는 솔루션 입니다. 트랜드 솔루션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질문도 많이 하시고 관심을 주셨던 것 같습니다.


여섯번재는 지오멕스소프트의 스마트 통합 플랫폼을 소개했습니다. 

스마트 통합 플랫폼은 관제 시스템 우영 간 수집된 다양한 통계 데이터들을 시각화하여 시스템 활용도를 극대화 한 솔루션으로, 스마트시티 뿐만아니라 스마트 리테일, 스마트 파크 등 다양한 플랫폼의 컨텐츠로 활용가능하여  보다 넓은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는 솔루션이었습니다.



일곱번째는 안면인식 솔루션입니다. 

가시의 안면인식 솔루션은 안면인식 카메라는 물론 이미 설치되어있는 기존 IP카메라에 서버를 연결하거나 소프트웨어만 설치해도 성별, 나이, 감정 등의 식별이 가능하며 등록된 이미지에 대해 동일인물인지 까지 인식하며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마지막은 Pose Estimation을 활용한 딥러닝 지능형 기술로 특정 행동패턴을 분석하여 다양한 솔루션들을 개발가능하다는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해당 기술로  가시와 지오비전, 지오멕스가 함께 파트너분들이 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개발을 지원한다면 좀 더 획기적인 솔루션들이 탄생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이번 전시회는 특별한 이벤트 없이도 작년보다 더 많은 파트너 분들이 가시 부스를 찾아주셔서 감회가 남달랐던 것 같습니다.

또 작년보다 관람객들이 지능형, 스마트, 딥러닝 등에 대한 실제 적용 여부와 관심도가 높아져 가시가 준비한 솔루션들이 관심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부스에 방문해주신 파트너 분들과 관람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아쉽게 전시회에 방문하지 못한 파트너분들이나, 전시했던 솔루션들에 대한 상세한 내용들은 아래 번호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 (주_가시 솔루션사업부 김영민과장 010-4006-5800 / E-Mail. ymkim@gasi.kr)


또한 4월 중 가시의 2분기 교육이 실시 될 예정이오니 아래 링크를 통해 교육신청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gasi.kr/148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전시회로 많은 분들을 찾아 뵐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