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가시소식가시(可視),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참가 후기

2019-09-09
조회수 286

지난 9월 4일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가 진행되었습니다.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는 '스마트시티내일을만나다' 라는 주제로, 국내외 도시 전문가와 기업, 국제기구, 정부기관등이 참여해 스마트시티에 관한 정책과 기술을 공유하고 도시의 비전과 가치를 논의하고자 만들어진 자리라고합니다. 스마트시티는 ICT(정보통신기술)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각종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한 도시를 말하며, 정부는 스마트시티를 8대 혁신성장 선도사업의 하나로 선정해 육성하고있다고 합니다

개막식 축사에서 이낙연 총리는 "한국이 스마트시티 조성부터 설계, 시공, 운영까지의 모든 과정을 완전하게 성공시킨 첫 번째 국가가 되고자 한다"고 밝히며 스마트시티 육성에 강력한 의지를 비췄습니다.


가시도  협력사 송우인포텍&토이스미스&키스톤소프트가 함께 전시회에 참가해 가장 트랜디한 스마트시티 S서비스들을 소개했습니다.


토이스미스는 스마트 IoT 데이터 수집 분석 솔루션을 전시했습니다. 

스마트 IoT데이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은 IoT기술과 센서(스캐너)를 이용하여 다양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 및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문제해결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솔루션으로 유동인구부터 환경정보까지 도시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통해 유의미한 결과값을 낼 수 있기에 전시회 중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키스톤소프트는 지능형선별관제 시스템을 전시했습니다. 

지능형선별관제 시스템은 1인당 관제해야하는 CCTV가 증가하면서 대량의 영상을 분석할 수 있는 자체 분석 엔진을 기반으로 영상을 분석하여 움직임이 있는 영상 중 관제 인력의 판단이 필요한 영상만을 선별하여 표출함으로써 관제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 하는 솔루션으로 스마트시티 S서비스에 꼭 들어가야할 솔루션입니다. 



송우인포텍은 차량번호 통합서버를 전시했습니다. 

차량번호 통합은 이기종 차량번호인식 시스템을 통합하여 하나의 데이터베이서 서버에서 차량번호를 검색, 통계 정보, 차량정보를 제공하여 빅데이터에 활용 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3자리번호판의 등장과 다양한 이기종 차량번호인식 카메라들이 등장하며 정보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서 꼭 필요한 솔루션으로 담당자 분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가시는 안면인식을 활용한 지능형 실종자 탐색 솔루션을 전시했습니다. 

실종자탐색 솔루션은 고성능 엔진을 바탕으로 한 딥러닝 기반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실종자(치매환자, 미아등)를 탐색하는데 있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더욱 빠르고 정확한 초기 대응으로 사람이 중심인 스마트시티의 S서비스에 꼭 필요한 솔루션 입니다.


3일내내 비가 많이 오는 궂은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파트너분들과 참관객분들이 가시와 협력사의 부스에 방문해주셔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문의주신 내용들과 요청하신 자료들은 빠른 시일내에 영업담당자를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

<